현재 터치에는 국민이어폰(?)인 젠하이저 MX-4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선물받은 소니 DR-BT20NX를 사용하고 싶어 블투동글을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디오스텍이라는 국내업체의 iBluon BT-TD02라는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할인쿠폰 신공 + 캐시백포인트). 희한하게 홈페이지는 있는데, 제품소개는 나와있지 않네요~ 그래서 이미지는 다른 곳에서 퍼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PMPINSIDE


스펙을 쓰려고 했는데, 위 이미지에 이미 들어가 있네요.
기능은 정말 간단합니다.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아이팟에 블투헤드셋이 연결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지요(^^;)

사용방법은
1. 블투헤드셋을 페어링모드로 전환
2. 동글을 터치에 연결
3. 기다린다.
4. 자동연결
5. 사용~
끝입니다.

동글 가운데에 동그란 버튼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버튼은 아닙니다. 열심히 눌러보았지만 아무 반응이 없네요.^^ 대신 주위로 파란 빛이 들어옵니다. 블투헤드셋 연결 이외에는 아무 기능이 없기 때문에 설명할 것도 없습니다.

제 헤드셋으로 컨트롤은 잘 됩니다(볼륨조절, 앞/뒤 곡 이동, 정지/재생)만,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재생시는 이상하게 볼륨조절 말고는 버튼이 안먹네요.
음질은 블투음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삼성 P2에서 듣던 것과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터치 카페에 사용기를 보면 매번 페어링하는 것이 귀찮다는 글들이 있는데, 원래 한 번 페어링하면 다음부터는 자동연결됩니다. 매번 페어링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 페어링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다음 순서로 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종료시
  1. 블투헤드셋을 먼저 끄지 말고, 연결상태에서 동글을 먼저 분리한다.
  2. 블투헤드셋을 끈다.

- 다음 연결시
  1. 블투헤드셋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동글을 터치에 연결한다.
  2. 자동 연결된다.


아이블루온의 BT-TD02는 전반적으로 블투동글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고, 타 제품보다 가격도 저렴하여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디자인도 터치에 잘 어울립니다. 터치 자체 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얘기가 많은데, 저처럼 출퇴근시 주로 듣고 사무실에서 충전하는 경우에는 별 차이를 모르겠네요.
터치에서 블투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Posted by moonhaw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티 2008.08.22 2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쉼없는 지름신 강림.. 아이폰은 언제 나오려나..

  2. 2008.09.22 16: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한씨 2008.10.06 1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팟 터치랑 연결해 놓고, 노래 사용안해도 배터리 달나요?

    • moonhawk 2008.10.06 13:37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사용안할때는 빼놓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 문제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터치와 연결상태에서는 계속 블루투스가 자동으로 켜지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4. ROLA 2009.07.04 1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거두개다 샀는데,.
    사용방법을 몰라요...
    자세한 사용방법좀 메일로 알려주시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