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국산 일정관리 프로그램인 Pocket Agenda가 발표되면서, 블랙잭에서도 다양한 일정관리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Agenda One은 파피루스와 더불어 그동안 블랙잭에서의 대표적인 일정관리프로그램으로서, PIMS관련 정보(일정, 할일, 연락처)는 모두 이 어플에서 관리할 수 있는 All-in-one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성한 일정 및 작업을 일/주/월별로 보거나 편집할 수 있으며, 연락처와의 연계, 기타 다양한(사실은 너무 많은) 옵션이 존재하고 있다.

                      <주별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할일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별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별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면, Pocket Agenda는 Palm에서의 WP+와 유사한 화면 및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주별 보기 화면을 기본으로 하여 일정 및 할일을 입력/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국산 일정관리프로그램의 장점을 살려, 다음과 같이 국내 공휴일 및 기념일은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어 편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빼놓을 수 없는 음력관리 기능은 프로그램에서 음력 입력을 위한 다이얼로그가 추가될 때 까지 다음과 같이 제공한다고 한다.
http://www.ceagenda.net/forum/viewtopic.php?t=551

다양하고 파워풀한 일정관리프로그램인 Agenda One 대비 Pocket Agenda의 장/단점을 나름대로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장점
   - 간편하고 심플한 인터페이스
   - 국내 기념일/공휴일 관리 및 음력 일정 관리
   - 상당히 저렴한 소프트웨어 가격(10,000원)
2. 단점
   - 주별 보기가 기본으로, 월간 일정을 보기가 불편하다.
   - 화면 제약으로 주간보기에서의 달력이 삭제되었다.
   - 기타 검색이라든가 연락처와의 연동, 세세한 부분에서까지의 세팅, 컬러풀한
      디자인 등 Agenda One이 가지고 있는 파워풀한 기능에는 미치지 못한다.

하지만 Pocket Agenda는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한 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서, Agenda One의 파워풀한 기능까지는 필요없고 대부분 주별로 스케줄을 관리하는 나같은 일반 직장인들에게는 더 맞는 프로그램인 듯 하다. PPC에서의 명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용으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기대한다.


Posted by moonhaw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ppc 이용자 2007.09.09 0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genda Fusion 쓰고 있는 ppc이용자입니다.
    Agenda One도 좋다는 글을 어디선가 보고는 검색하다가 이렇게 와보았습니다.
    비교하신 글은 잘 읽어보았습니다.

    그런데, Agenda One은 어떻게 다를까요.

    화면만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같은 회사에서 출시했는데, Agenda Fusion과는 다른 각도에서 출시되었을까요, 아니면 퓨전을 대체하게 될 어플일까요... 이용하시는 입장에서 혹시나 퓨전도 써보셨다면 원과 퓨전 사이에 대해서도 한 말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시구요^^

  2. moonhawk 2007.09.12 22: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퓨전을 써보지 않아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소소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퓨전에서 원으로 네이밍을 바꾼건 아닌가 합니다.

  3. 댓글 썼던 사람 2007.09.13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