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블랙잭에서 네이트에 접속, 게임 메뉴에 들어가보니 게임리스트가 몇 개 떠서 다운로드 후 설치해봤더니 동작을 하는군요.

아마 블랙잭용에 맞게 다시 포팅을 한 모양입니다. 지원되는 게임 수는 몇 개 안되지만 그래도 이런 성의를 보여주다니 대단하군요 ^^;

네이트 접속 - 게임 메뉴에 들어가면 리스트가 뜨고,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 자동 실행됩니다. 다운로드 된 게임은 Nate Store에 저장되며, 이후에는 블랙잭 내 네이트 어플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Playon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은 게임들이 보이고, 거기서 실행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실행시킨 게임들의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맞고와 함께 굉장한 인기를 끌었던 컴투스의 2006 프로야구. 블랙잭의 320x240 landscape 화면을 지원하며, 약간 속도는 느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이쿤 시리즈 중 가장 인기있었다고 생각되는 MjoyNET의 짜요짜요타이쿤2. full screen 지원이 아니고 그래픽도 좀 구려(~) 보이지만 나름 할만 합니다.

기타 영웅서기, 놈2 등 모바일 게임용으로 인기있었던 게임 몇 개가 블랙잭에서 이용 가능하네요.

설치한 프로그램 삭제는 ⓜPlayon 내에서 수행합니다. PDA용 네이트에는 별 관심이 없었고, 거의 방치되는 듯한 수준이라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이런 게임이 가능한게 신기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참, 데이터통화료와 정보이용료는 동일하게 발생합니다 (-_-)

Posted by moonhawk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