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에서 핸드폰에 최적화된 브라우저인 오페라 미니 4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서비스 feature는 http://www.operamini.com/features/ 에서 확인할 수 있고, 핸드폰에서 브라우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한 조작법과 함께, 데이터를 압축해서 전송하기 때문에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량도 적어서 통화요금도 적게 나온다고 자랑해 놓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페라 미니는 자바 기반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블랙잭에는 JVM(자바가상머신)을 설치해야 합니다.
JVM상에서 오페라 미니를 설치하고 구동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한 후 초기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입력창과 야후 검색창, 북마크가 있는데 밑으로 내리면 동아닷컴과 다음도 있네요.
다음으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첫화면을 띄울 때까지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액티브싱크 연결시에는 PC인터넷망을 사용하고, 미연결시에는 wifi 또는 3G망을 사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화면에서는 전체화면을 섬네일처럼 보여줍니다. 글자를 전혀 알아볼 수가 없네요 ^^
네모칸을 원하는 부분으로 선택하고 ok 또는 5번키를 누르면 확대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모양 커서가 나오는데, 네비키 또는 2/4/6/8 키를 사용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이 됩니다. 안읽은 메일이 1505통 있네요 허걱~ ^^

첫 화면을 불러올때까지 시간은 오래 걸리나, 로딩된 이후 확대/이동은 아주 빠릅니다.
써본 분들의 말에 의하면 속도나 안정성, 국내 사이트 대부분 로그인 가능 등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메뉴-도구-설정에서 모바일 뷰에 체크하면 상하스크롤만으로 브라우징이 가능하도록 정렬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다른 브라우저인 MS Deepfish도 사용해 보았으나, 아직 오페라 미니에 비해 많이 불안정하고 속도도 느립니다. 사용방법은 유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딥피쉬의 초기화면



풀브라우저도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랙잭에서는 아직 많이 불편합니다만, 앞으로 1~2년 후에는 모바일 단말에서도 편하게 일반 웹사이트를 브라우징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아이팟의 사파리 브라우저는 논외로... 못봤다~ 못봤다~)
Posted by moonhawk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7.11.14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팟의 사파리 브라우저는 논외로... 못봤다~ 못봤다~
    --> 어제 봤잖소~ 봤잖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