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휴대폰과 디지털기기간 콘텐츠 공유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사가 인터넷에 실린 적 있습니다.

기사 링크

오르브 서비스를 사용하여 12월말까지 시범서비스를 실시하며, SKT/KTF 사용자 각각 skt.orb.co.kr, ktf.orb.co.kr로 로그인하면 PC 내의 모든 콘텐츠와 라이브 TV, 전세계 인터넷 방송, 가정 감시용 웹캠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PC에서 skt.orb.co.kr로 접속해 보았더니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뜨네요. ㅎㅎ
===========================================================================================
Mozilla/4.0 (compatible; MSIE 6.0; Windows NT 5.1; SV1; .NET CLR 2.0.50727; InfoPath.1)

알림

본 서비스는 정액제 요금제에 가입하시지 않은 고객이 사용하실 경우 과다한 통신요금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르브 시작

===========================================================================================

저는 블랙잭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 오르브 서비스를 이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오르브 사이트(http://www.orb.co.kr)에서 계정을 하나 만든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PC에 설치합니다.

PC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트레이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환경설정 메뉴 안에서, PC내의 콘텐츠 저장 폴더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에 TV카드가 없기 때문에 실시간 TV 스트리밍은 해볼 수 없었고, 일단 블랙잭으로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내장된 익스플로러로 http://mycast.orb.com 으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이 초기화면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 상단의 탭은 아까 PC에서 설정한 콘텐츠 저장 폴더입니다.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보이는데, 메뉴 아랫쪽의 폴더보기를 선택하면 테스트용으로 넣어놓은 비디오 파일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을 실행시키면 내장된 미디어 플레이어로 이동하여 스트리밍 형식으로 영상이 재생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송속도가 높지 않아서인지 스트리밍되는 영상의 품질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이외에 음악파일은 들을 만 하네요. 문서도 보려고 시도를 했는데, 블랙잭에서 오피스 파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서인지 문서보기는 실패했습니다. 스마트폰용 오피스 프로그램을 깔거나, 기 설치되어 있는 Picsel Browser를 연결시키면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럴 수도 있겠네요.

참고로 초기화면 상단 탭 중 파일브라우저를 선택하면, PC 설정에서 카테고리별 폴더를 선택하지 않아도 PC상의 전체 파일을 브라우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게 오르브(orb)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아직 쓸만하다라고 보이는 서비스는 아닙니다만, 제가 제대로 이용해보지 못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향후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라고 해야겠죠. ^^

※ 그나저나 SKT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미니 PC' 서비스와, KTF의 'SHOW myPC' 서비스는 어떻게 되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 모바일 미니 PC 서비스에 관한 이전글
  - SHOW myPC 서비스에 관한 이전글

Posted by moonhawk

댓글을 달아 주세요